■ 거가대교 TRANSPORTATION
거가대교의 사장교는 총 3.5km로 구성되는데 부예비교, 주예비교 구간으로 나뉩니다. 부예, 주예비교는 총 134 SEG로 한개당 교각중량만 대략 80~100톤가량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교각의 중량 총톤수는 13,400톤 가량이 되는셈입니다. 교각 중량물을 생산되는곳에서 부터 다리 연결공사 해상 현장의 하역운송을 세방(주) 마산지사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교각운송 부분에서도 특히 독보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세방(주) 마산지사의 운송능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거가대교의 개요 및 조감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거가대교 조감도
- 거가대교 개요 -
너 비 4차선 26.5m
예상요금 10,000원(예상)
시작일 2004년 12월 10일
완공일 2010년 12월 09일
거가대교는 부산 가덕도와 거제를 잇는 다리로서 2010년 개통 예정입니다. 총길이 3.5km의 2개의 사장교와 3.7km의 침매터널, 1km의 육상터널로 이루어져 총 길이는 8.2km에 달합니다.
부산시 강서구 천성동의 가덕도에서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구간을 연결합니다. 이로서 광역도로망이 구축되어, 동남광역권의 산업, 항만, 물류를 담당하게 되며, 거리는 140km에서 60km로 줄고, 시간은 3시간 30분이 걸리던 연결거리를 40분 대로 단축 연결함으로써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대전과 통영, 대구-부산고속도로로 연결하여 남해 경부고속도로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침매터널과 2주탑과 3주탑이 연속되는 사장교입니다. 왕복 4차로에 총 길이는 8.204km로, 사장교 3.5km, 침매터널 3.7km, 육상터널 1k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감도 출처: 거가대교 홈페이지]
■ 거가대교 주예비교 구간 [사장교]
가덕도와 거제도를 잇는 다리, 거가대교
거가대교 조감도
침매터널 단면도
해저터널을 연결해주는 길이 180m(높이 9.75m, 넓이 26.5m)의 침매터널 구조물.
거가대교 침매터널에는 18기의 침매함이 사용되며 1기당 4만5000톤에서 최대 4만8000톤에 달하는
직사각형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인 침매함의 제작기간은 10개월에서 1년정도 걸린답니다.
그런데 이 콘크리트 구조물을 안정공단 조선소 도크에서 만들고 있다네요.
[대죽도~중죽도~거제를 연결할 사장교]
침매터널과 사장교 2주탑과 3주탑으로 구성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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